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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FT information (KO)

NFT 뉴스 - 10월 1주차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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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저번주에 이어 오늘도 NFT 최신 뉴스들을 모아 전해드립니다.

먼저, CryptoPunk가 약 450만 달러에 판매된 소식 전해드립니다.

샌드박스, 메타버스 사용자를 위한 버그 바운티 프로그램 발표에 대한 이야기도 놓치지 마세요!

주류 브랜드가 NFT 공간에 진출하는 이유와 더불어 NFT를 탄소 배출권으로 사용까지

알차게 담았으니 재밌게 읽어주시길 바랍니다. :)

 

 

 

1. CryptoPunk가 약 450만 달러에 판매

< 출처: https://nftevening.com/rare-ape-cryptopunk-sells-for-almost-4-5-million/ >

하룻밤 사이에 Ape CryptoPunks NFT가 3,300 ETH(약 428만 달러)라는 엄청난 가격에 판매되었습니다.

2022년에 사상 4번째로 높은 Punks 판매액을 기록했는데요.

이번 판매는 CryptoPunks 프로젝트에 여전히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다는 것에 대한 반증이기도 한데요.

가장 크고 잘 알려진 NFT 프로젝트인 만큼 긍정적인 시그널로 생각됩니다.

이전 소유자인 DANNYSECURE는 OpenSea 지갑에 최소 20개가 있는 잘 알려진 CryptoPunks 보유자인데요.

다양한 순위 플랫폼에 따르면 존재하는 가장 희귀한 크립토펑크 NFT인 #8348을 포함하여

가장 희귀한 펑크 NFT를 소유하고 있다고 알려져 있었는데요.

새 소유자는 알 수 없다는 소식 같이 전해드립니다.

< 출처: https://nftevening.com/rare-ape-cryptopunk-sells-for-almost-4-5-million/ >

 

 

 

2. 샌드박스, 메타버스 사용자를 위한 Bug Bounty Program 발표

< 출처: https://nftplazas.com/the-sandbox-bug-bounty-program/ >

메타버스와 이를 실행하는 사람들은 경험을 개선하고 장애물을 제거하는 방법을 끊임없이 찾고 있습니다.

이러한 맥락에서 최고의 메타버스 플랫폼인 The Sandbox는 새로운 버그 바운티 프로그램 을 발표했습니다.

“Report bugs in our blockchain ecosystem. Earn up to US$200,000 in $SAND Secure the #metaverse! Join our Bug Bounty program – with @immunefi,”

“ 블록체인 생태계의 버그를 보고하세요. $SAND에서 최대 US$200,000 적립 #metaverse를 확보하세요! @immunefi와 함께 버그 바운티 프로그램에 참여하세요 .”라고 공식 샌드박스 트위터 페이지늘 밝혔는데요.

이러한 새로운 개발은 Sandbox 메타버스 사용자 가 사용하면서 생태계를 개선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공식 게시물에 따르면 보상 수준은 각 취약점의 심각도를 판단하는 5단계 척도인

Immunefi Vulnerability Severity Classification System V2.2를 기반으로 한다고 하는데요.

또한 보고된 모든 취약성은 보상이 제공되기 전에 범위 내

자산에 영향을 미치는 최종 효과가 있는 PoC와 함께 제공되어야 한다고 하니 참고바랍니다.

게시물은 또한 중요한 스마트 계약 취약점에 대한 보상이 경제적 피해의 10%로 제한된다고 하고요.

마지막으로 The Sandbox는 중요한 스마트 계약 버그 보고서에 대해

최소 $50,000, 최대 $200,000의 보상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 출처: https://nftplazas.com/the-sandbox-bug-bounty-program/ >

 

 

 

3. 주류 브랜드가 NFT 공간에 진출하는 이유는?

알코올 산업에서 NFT가 유행인데요.

예로 실제 병을 토큰화하여 NFT 소유권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검증 가능한 진위와 보상, 즉 보증서 역할을 갖게 하는데요.

위조 방지에 탁월한 도움이 될 것처럼 보입니다.

각 병에 NFT가 부착되어 있으면 실시간 추적 및 진품 증명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주류 브랜드는 Chai Vault 와 같은 블록체인 인증 솔루션과 협력하여 제품의 진위와 출처를 증명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분야의 선두로는 고객과 주류 회사를 직접 연결하는 고급 와인 및 증류주를 위한 NFT 시장인 BlockBar가 있는데요.
지금까지   Glenfiddich, Karuizawa, OFC 및 Rémy Martin과 같은 고급 브랜드와 파트너 관계 를 맺었다고 합니다.

관련 브랜드들은 BlockBar를 위해 한정판을 예약하고, NFT로 발행하고 플랫폼에서 NFT 병 컬렉션을 출시한다고 합니다.

BlockBar는 와인과 위스키에 대한 완전히 새로운 투자 방법을 가능하게 해 큰 관심을 끌었다는 소식 전해드립니다.

< 출처: https://nftnewstoday.com/2022/10/05/alcohol-brands-in-the-nft-space/ >

 

 

4. NFT를 탄소 배출권으로 사용

탄소 상쇄 크레딧은 1톤의 CO2 배출량 감소와 같습니다.
국내 또는 국제 공식 당국에서 요구하는 준수 크레딧이 있지만 기업이 크레딧을 구매할 수 있는 자발적 탄소 시장도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자발적 탄소 배출권은 오프체인에서 거래됩니다.
그러나 규모를 조정하는 것이 어렵다는 것과,
탄소 상쇄가 인증 기관에 의해 검증되기는 하지만   상쇄 프로젝트마다 품질에 큰 차이가 있다는 문제점이 있습니다.
블록체인 기술은  탄소 상쇄 프로젝트의 자금 조달을 가속화하는 개방형 플랫폼을 통해
두 가지 문제를 모두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투명성 덕분에 프로젝트를 추적하고 추적할 수 있다고 하고요.
자발적 탄소 배출권 시장의 효율성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는 많은 블록체인 프로젝트가 있다는 소식도 전해드립니다.

< 출처: https://nftnewstoday.com/2022/10/05/using-nfts-as-carbon-credits/ >

 

 

 

오늘 소개드린 뉴스가 유익했길 바라며, 내일도 유익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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