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FT information (KO)

NFT 뉴스 - 2022년 9월 4주차 (2)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어제에 이어 오늘 NFT 최신 뉴스들을 모아 전해드립니다.

첫번째로, 디센트럴랜드의 맞춤형 이모티콘에 대한 소식 전해드립니다.

이어서 메타버스 시장에 대한 데이터 및 분석 현황에 대한 이야기도 놓치지 마세요.

이더리움 가격은 조정되고 있지만, 일부 NFT의 가격은 날개를 치솟고 있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스타벅스가 메타버스에 발을 들인 소식까지 모두 플레이해보세요!

 

1. Decentraland, 만들고 판매할 수 있는 맞춤형 이모티콘 도입

< 출처: https://nftevening.com/decentraland-introduces-custom-emotes-for-creators-to-make-and-sell/ >
 

디센트럴랜드는 유저가 게임 내 암호화 토큰을 사용하여 NFT로 토지를 구입할 수 있는 3D 가상 세계 또는 메타버스인데요.

작년에 최고 인기를 끌며, 올해는 삼성, 아디다스 등 브랜드들과 파트너십을 맺을만큼 인지도가 상당합니다.

디센트럴랜드의 모든 유저들은 기본 이모티콘 19개만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었는데요.

그러나 기본 이모티콘 외에도 디센트럴 마켓플레이스에서 이모티콘을 직접 만들고 NFT로 판매할 수 있다는 소식 전해드립니다.

올해 초, 메타버스 패션 위크에서 처음 등장한 커스텀 이모티콘 이벤트 이후로디센트럴랜드는 크리에이터들이 메타버스 뮤직 페스티벌에서 커스텀 이모티콘을 선보일 수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2. 메타버스 시장 데이터 및 분석 현황

< 출처: https://nftplazas.com/metaverse-market-analysis-september-19-25-2022/ >

지난 9월 7일 데이터에 따르면 OneLand 의 9개 메타버스 프로젝트에 대한

총 land caps은 2.62% 증가한 996,060 ETH 또는 12억 9000만 달러였는데요.

ETH 기준으로 총 거래량은 지난 주 47% 조정 과 The Sandbox의 판매 호황에 힘입어

2,155.31 ETH로 25% 증가했다는 소식 전해드립니다.

한편, Decentraland 의 시가총액은 5주 연속 상승하여 주요 경쟁자인 The Sandbox 로부터 거래 활동이 아닌 경우

전체 토지 총액 및 필지 가치에서 우위를 다시 확립했습니다.

한편 Somnium Space는 10월 4차 매각을 앞두고 land economics에 다시 집중하면서 호조를 보이고 있습니다.

< 출처: https://nftplazas.com/metaverse-market-analysis-september-19-25-2022/ >

 

 

3. Ethereum 가격은 고군분투, 그에 반해 NFT 가격은 펌핑 중

 

Ethereum의 기본 토큰 ETH의 가격은 조금 정체기를 겪고 있지만,

일부 NFT의 가격은 시장에서 날개를 단 듯합니다.

DappRadar에 따르면 지난 주 인기 붐을 일으킨 것으로 보이는 NFT 컬렉션에는

Bored Ape Yacht Club , RENGA by DirtyRobot 및 Gods Unchained 가 있으며,

DappRadar에 따르면 주간 거래량은 각각 660만 달러, 610만 달러 및 490만 달러를 기록했다는 소식 전해드립니다.

그 중 가장 큰 상승을 보인 종목은 Gods Unchained로 전주 대비 거래량이 391% 증가했다고 합니다.

< 주간 거래량별 상위 NFT 컬렉션. 출처: DappRadar >

Bored Ape Yacht Club은 비교적 잘 알려져 있지만

DirtyRobot의 RENGA와 Gods Unchained는 커뮤니티에서 덜 알려진 NFT 컬렉션이라고 하고요.

Web3 도메인 네임 서비스인 이더리움 네임 서비스는 이달 초 가장 인기 있는 NFT 컬렉션 에 이어

같은 기간 동안 6 번째 로 많이 거래된 NFT 컬렉션으로 선정되었습니다.

그러나 일부 NFT 컬렉션의 인기가 급증했음에도 불구하고 OpenSea의 전체 거래량은 지난 7일 동안 여전히 하락세입니다. DappRadar의 데이터에 따르면 OpenSea의 전체 거래량은 지난 7일에 비해 22.4% 감소한 8,090만 달러였다고 하는데요.

2위 NFT 마켓플레이스는 Solana(SOL) 네트워크의 Magic Eden으로 7일 거래량은 2,720만 달러였습니다.
< 출처: https://cryptonews.com/news/ethereum-price-struggles-but-these-nft-prices-are-pumping.htm >

 

 

 

 

4. 스타벅스, 메타버스에 진입

< 출처: 스타벅스 홈페이지 >

스타벅스의 매출은 올해 거의 9% 증가했지만 다른 비즈니스와 마찬가지로 팬데믹 기간 동안 큰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스타벅스는
이제 고객과 소통할 다양한 방법을 찾고 있으며 블록체인 기술이 가야 할 길이라고 믿었다고 하는데요.
Starbucks Odyssey는 사용자가 다른 Starbucks 팬과 연결하고 디지털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양방향 플랫폼입니다.
사용자들은 대화형 게임을 시작으로 첫번째 '스탬프를'를 잠금 해제하게 되는데요.
사용자들은 대화형 게임을 많이 할 수록 더 많은 스탬프를 수집할 수 있고, 이 스탬프는 혜택과 보상을 제공하게 됩니다.
대부분의 브랜드들은 사용자들에게 암호 지갑을 만들게 하고, 암호화폐를 사용하도록 요구하지만,
스타벅스는 신용카드로 '한정판 스탬프'를 얻을 수 있게 하는 것이 큰 특징인데요.
고객 경험에 있어 암호화폐나 암호화폐 지갑에 대한 지식은 필요하지 않음을 보여준다는 소식 전해드립니다.

< 출처: https://nftnewstoday.com/2022/09/26/starbucks-enters-the-metaverse/ >

 

 

오늘 알려드린 소식이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내일도 유익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