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FT information (KO)

NFT 뉴스 2023.04월호

반응형
SMALL

1. "무료 NFT" 사기의 급증으로 고통받는 한국

최근 NFT 사기가 급증하고 있는데요.

암호화폐를 빼내기 위해 "피싱 이메일"이 "대규모로 배포되고 있다"는 보고도 있었습니다.

스타벅스 및 롯데 홈쇼핑과 관련된 프로젝트로 피해자들을 속이고 있다는 소식 전해드립니다.

피싱 이메일 상에 스타벅스 및 롯데 로고가 포함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이메일에는 "무료" NFT를 광고하고 포함된 링크를 클릭하여 토큰을 청구할 수 있지만,

링크를 클릭하면 관련 피싱 사이트로 연동되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관련 피싵 사이트로 연동된 후, 다양한 단계를 거쳐 결국 사기꾼들이 피해자들의 지갑에 엑세스할 수 있다고 합니다.

<사진 및 내용 출처: https://cryptonews.com/news/spate-of-free-nfts-scams-blights-south-korea.htm >

 

 

2. 럭셔리 브랜드 구찌, 메타버스에서 입지 확장 중

구찌는 유명한 NFT 발급사인 Yuga Labs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Web3 및 메타버스에서의 입지를 확장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 협업은 Yuga Labs가 널리 알려진

Bored Ape Yacht Club (BAYC) 및 Mutant Ape Yacht Club (MAYC)의 창시자이기 때문이기도 한데요.

구찌의 수석 부사장인 Robert Tryfus에 따르면 이번 거래는

"Otherside 및 10KTF의 지속적인 내러티브에서 적극적인 역할"을 패션 레이블에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는데요.

두 회사가 계속해서 메타버스와 패션 에 합류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기 때문에

브랜드를 Otherside에 더 가깝게 만들 수 있다고 덧붙였다고 합니다.

< 사진 및 내용 출처: AdobeStock / DW 연구소 통합 및 https://cryptonews.com/news/luxury-brand-gucci-collaborates-with-bored-ape-creator-yuga-labs-for-metaverse-project-crypto-adoption-rise.htm>

 

 

 

3. 올해 15개 이상의 패션 브랜드, NFT로 진입

구찌 뿐만이 아닙니다. 요즘 패션 업계에서 NFT는 그 어느 때보다 인기가 높습니다.

디센트럴랜드와 같은 메타버스는 매일 8,000명 이상의 고유 방문자를 자랑하는데요.

이는 아바타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유저들은 이제 메타버스에서 착용할 수 있는 NFT의류에 많은 돈을 투자함에 따라,

럭셔리 패션 브랜드들은 2021년 NFT 붐 이후 이 기회를 놓치지 않고 다양한 이벤트 및 프로젝트들을 진행했습니다.

예를 들어, Decentraland의 Metaverse Fashion Week와 같은 이벤트는 시즌 컬렉션으로 인상적인 런웨이를 개최합니다.

그리고 많은 럭셔리 패션 브랜드들은 메타버스에 자체 가상 매장을 열었습니다.

< 사진 및 내용 출처: https://nftevening.com/luxury-fashion-brands-nft/ >

 

 

4. NFT를 사용하는 럭셔리 패션 브랜드는?

1) 프라다

2022년 9월에 데뷔 NFT 컬렉션을 출시했습니다. 

실제 유저들은 실제 상품을 구매해야 NFT 자산을 발행받을 수 있었는데요.

프라다는 이와 같은 NFT 발행 시스템을 계속 추구할 것으로 보입니다.

 

2. 입생로랑

L'Oréal Group의 가장 고급스러운 패션 브랜드인 Yves Saint Laurent Beaute는 2022년 6월 NFT 데뷔했습니다.

10,000개의 YSL 뷰티 골든 블록 NFT는 기본적으로 흰색 배경에 3D 블록입니다.

Prada와 마찬가지로 NFT 발행은

입생로랑 웹 사이트에서 실제 Black Opium 향수를 구매할 때 함께 제공된다고 합니다.

 

3. 구찌

목록에 있는 모든 브랜드 중에서 Gucci는 Christie's를 통해 가장 기대되는 NFT 데뷔를 했습니다.

2021년 5월 브랜드의 첫 번째 비디오 수집품인 "Aria"를 출시하여 $25,000에 판매하기도 했습니다.

 

4. 루이 뷔통

첫번 째 드롭은 회사의 마스코트인 Vivienne이 파리 여행을 하는 게임 앱이었는데요.

플레이어는 지금까지 가장 많이 팔린 NFT 아티스트 중 한 명인 Beeple이 만든 NFT를 찾아 수집해야 했다고 합니다.

2022년 4월 Louis Vuitton은 Vivienne 마스코트도 포함된 PFP NFT 컬렉션도 출시했습니다.

한정판 자산은 Louis: The Game Web3 경험을 플레이하고 레벨을 올린 사용자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5. 버버리

Burberry는 2021년 6 월 Blankos Block Party 오픈 월드 게임으로 

한정판 피지탈 NFT 장난감 컬렉션을 출시하면서 NFT를 처음으로 활용했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패션 브랜드들이 NFT 시장에 뛰어들고 있습니다.

<이미지 및 내용 출처: https://nftevening.com/luxury-fashion-brands-nft/>

반응형
LIST

'NFT information (KO)' 카테고리의 다른 글

NFT 뉴스 - 10월 4주차 (1)  (0) 2022.10.24
NFT 뉴스 - 10월 3주차 (1)  (0) 2022.10.18
NFT 뉴스 - 10월 2주차 (1)  (0) 2022.10.12
NFT 뉴스 - 10월 1주차 (3)  (0) 2022.10.07
NFT 뉴스 - 10월 1주차 (2)  (1) 2022.10.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