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FT information (KO)

NFT 마켓플레이스 #1 - 오픈씨 거래소(Open Sea) 가입방법 + 연동 가능한 지갑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저번 포스팅에서 NFT 마켓플레이스 가입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본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알려드렸던 순서대로 가입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 저번 포스팅 바로가기 ▼ 
2022.02.23 - [NFT information (KO)] - NFT 어떻게 사고파나요? NFT 작가가 되고 싶다면, 마켓플레이스 확인! 

 

NFT 어떻게 사고파나요? NFT 작가가 되고 싶다면, 마켓플레이스 확인!

안녕하세요, 오늘은 지난 포스팅에 이어 NFT를 사고파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NFT 사는 방법 암호화폐 거래소에서 암호화폐를 구입해야 합니다. 비트코인 투자를 해보신 분이

nft-information.site

 

01. 오픈씨 거래소 가입하기

처음으로 말씀드릴 곳은 오픈씨 거래소입니다. 가장 큰 마켓플레이스라고 말씀드렸는데요.
(
오픈씨 바로 가기 ▶)

 

오픈씨 홈페이지에 들어가게 되면, 하단과 같은 이미지를 만나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Create'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출저: 오픈씨 (Open Sea) 홈페이지, https://opensea.io/>

 

 

그럼 아래와 같이, 지갑을 연결하라는 페이지를 마주하게 됩니다.
보통 데스크탑용으로 MetaMask를, 모바일용으로 Coinbase Wallet을 선택하니 참고 바랍니다.

<출저: 오픈씨 (Open Sea) 홈페이지, https://opensea.io/>

 

 

지갑을 OpenSea에 연결하고 프로필을 편집하고 공간에서 상호 작용을 시작하면 되는데요.

opensea.io 에서 하단 이미지와 같이, 오른쪽 상단 프로필 아이콘으로 이동하여 " 프로필" 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출저: 오픈씨 (Open Sea) 홈페이지, https://opensea.io/>

 

 

그러면 지갑을 연결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되는데요! 여러 프롬프트를 통해 계속 진행하고 연결 화면으로 마무리하면 됩니다.

OpenSea가 지갑에 "Connecting..."  이 표시되면 거의 완료된 것입니다.

(참고로 OpenSea의 경우, 현재는 영어만 지원되니 참고 바랍니다!ㅠㅠ)

<출저: 오픈씨 (Open Sea) 홈페이지, https://opensea.io/>

 

 

계정은 기본적으로 "Unnamed" 설정되며 아래에 지갑 주소만 표시됩니다.

계정을 개인화하려면 화면 오른쪽에 있는 톱니바퀴 아이콘을 선택하시면 되고요.

추가 보안 메시지가 표시되면 "Sign"을 선택하고 프로필 업데이트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그럼 사용자 이름, 약력 및 이메일 주소를 포함하여 프로필을 사용자 지정할 수 있습니다.

프로필 사진과 표지 배너도 계정에서 사용자 정의할 수 있어요.

<출저: 오픈씨 (Open Sea) 홈페이지, https://opensea.io/>

 

 

이제 모든 설정이 완료됐습니다!

항목을 보는 데 있어, 어떤 오류가 생긴다면 지갑이 올바르게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OpenSea는 지갑 주소에 대한 창으로 내부에 있는 NFT를 모두 보여줍니다.

그리고 디지털 항목을 저장하지 않으며 NFT를 구매, 판매, 생성 및 거래할 수 있습니다.

 

OpenSea의 핵심은  찾아보기 페이지와 검색 기능입니다!

<출저: 오픈씨 (Open Sea) 홈페이지, https://opensea.io/>

 

 

02. 연동 가능한 각 가상 지갑의 특징 (연동 가능한 지갑)

이야기에 앞서, 2017년도에 설립한 마켓플레이스인 오픈씨의 지원 블록체인은 총 3종류입니다.

이더리움(ETH), 폴리곤(MATIC), 클레이튼(KLAY)인데요. 거래소 전용 어플도 존재하니 참고 바랍니다!

 

말씀드렸다시피 보통 데스크탑용으로 MetaMask를, 모바일용으로 Coinbase Wallet을 선택하니 참고 바랍니다.


1) Meta Mask (Link ►)

NFT를 하는 분들이라면 Meta Mask 지갑은 대부분 가지고 계실 텐데요.

 

Meta Mask 같은 암호화 지갑 은 ETH를 저장하고 이더리움 블록체인에서 트랜잭션을 처리한다고 해요.

고유한 지갑 주소가 생성되며 이 주소를 사용하여 거래를 완료합니다.

 

지갑 주소에 연결된 모든 거래는 (여기)에서 찾을 수 있는데요. 각 거래를 완료한 후 항상 Etherscan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OpenSea에서 구매 및 판매하기 전에 지갑이 필요한 이유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도 많을 텐데요.

OpenSea 자체는 블록체인과 상호 작용하는 데 사용하는 또 다른 도구입니다.

오픈씨에서는 항목을 소유하거나 NFT를 저장하지 않는다고 해요. 대신 P2P 교환을 위한 시스템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OpenSea를 사용해 블록체인에서 다른 사람들과 직접 상호 작용하므로,

브라우저에서 수행한 작업을 블록체인에서 트랜잭션으로 전환하는 데 도움이 되는 지갑이 필요한 것입니다.

 

암호화 지갑이 설치되면,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지갑 주소를 OpenSea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2) Coinbase Wallet (Link ►)

Coinbase Wallet 앱을 사용하면 사용자가 dapp 브라우저를 사용하여 분산 웹을 탐색할 수 있어요.

Coinbase Wallet 앱을 사용하기 위해 Coinbase 계정이 필요하지 않고요.

 

Coinbase와 같은 디지털 화폐 거래소에서 이더리움 블록체인에서 거래를 촉진하는 디지털 화폐인 ETH를 얻을 수 있습니다.

NFT를 "mint"하고, NFT를 구매하고, gas fees(참고 링크)로 거래를 완료하려면 ETH가 필요하다고 해요.

gas fees에 대해서 전반적인 개념이 궁금하다면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3) Wallet Connect (Link ►)

WalletConnect는 다양한 Dapp 및 지갑에서 지원하는 프로토콜입니다.

 

참고로 WalletLink는 모바일 지갑을 Coinbase Wallet과 같은 모든 브라우저에서 실행 가능한

DApp에 연결할 수 있는 개방형 프로토콜입니다.


4) Fortmatic (Link ►)

모든 장치에서 전화번호로 가입할 수 있는 사용자 친화적인 지갑이라고 합니다.


5) Kaikas (Link ►)

Meta Mask와 동일하게 웹사이트에서 브라우저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위 링크를 통해 설치 가능하니 참고 바랍니다.


6) Bitski (Link ►)

사용자가 이메일과 비밀번호로 가입할 수 있는 사용하기 쉬운 지갑입니다.


7) Venly (Link ►)

이전에 Arkane으로 알려진 지갑인데요, 이 지갑을 활용하기 위해 PC와 웹 브라우저만 있으면 된다고 해요.


8) Dapper (Link ►)

gas fees를 지불하는 방식을 가진 브라우저 확장 프로그램입니다.


9) Authereum (Link ►)

거래 수수료가 없고 법정화폐 진입로가 없는 사용성 중심의 지갑입니다.


10) Torus (Link ►)

Facebook, Google 및 기타 OAuth 제공업체에 로그인할 수 있는 마찰이 적은 지갑입니다.


11) Portis (Link ►)

휴대전화를 포함한 모든 장치의 거의 모든 웹 브라우저에서 이메일 주소와 암호를 사용하여 dApp에 연결할 수 있는 지갑입니다.


12) OperaTouch (모바일만 가능) (Link ►)

Opera Crypto Wallet은 모바일 장치의 Opera 컴퓨터 브라우저 및

iOS용 Opera Touch 브라우저(또는 Android용 Opera)와 함께 작동합니다.


13) Trust (모바일만 가능) (Link ►)

추가 보안 계층과 함께 개인 키를 로컬에 저장하는 비 보관 모바일 지갑입니다.


 

 

 

 

Open Sea에 대한 포스팅은 이후로 약 4번 정도 더 업로드 될 예정입니다.

 

다음 포스팅을 통해선, 오늘 포스팅을 통해 지갑에 대해서 알긴 알았는데,

이 지갑이 정확하게 무엇인지 궁금한 분들을 위해 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자 합니다!

그리고 어떻게 현지 통화로 변환하는 방법과 수수료에 대해서 알아볼 예정입니다.

 

이더리움을 구매하는 방법, 오픈씨에서 어떤 통화를 사용하는지, 어떤 블록체인을 지원하는지에 대해서도 알아볼 것이고요.

계속 포스팅을 살펴봐도 헷갈리는 용어들이 많아 답답한 분들을 위해

초보자를 위한 핵심 용어에 대해서도 설명해드릴 예정입니다.

 

그리고 실제로 Open Sea에서 NFT를 어떻게 생성하고 판매하는지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후, 이를 다른 플랫폼에서도 볼 수 있는지,

NFT를 실제 판매 및 구입하면서 궁금해할 만한 정보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그럼 다음 포스팅도 기대해주세요! :)

 

 

 

출처: 오픈씨 (OpenSea) Help Center, https://support.opensea.io/hc/en-us

반응형
LIST